코로나 바이러스 감염경로 증상 치사율 치료방법과 예방 백신은
반응형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경로 증상 치사율 치료방법과 예방 백신은

반응형

중국 우한의 집단페렴은 원인불명의 폐렴 병원체인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중국 중부 후베이 성 우한에서 집단 발생된 원인 불명의 바이러스성 폐렴이 초보 단계 조사 결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판정되었다고 한다.


사람 간 전파되는지 핵심 정보 숨기는 중국


코로나바이러스에 관한 정보는 이렇다


원인불명 폐렴


코로나바이러스 (Corona Virus)

포유류와 조류에서 코감기 등 호흡기 질환을 일으키는 RNA 바이러스를 말한다.


1930년 대 닭에서 처음 발견된 코로나바이러스는 닭에서 처음 발견된 뒤 개·돼지·조류 등의 동물에서 발견되었고 1960년 대에는 사람에서도 발견되었으며,


숙주에 들어가 자신의 RNA를 복제하고 필요한 단백질을 만들어 내는 코로나바이러스는 유전물질로 단일가닥의 RNA를 가지고 있으며 외피로 둘러싸여 있다.


중국 바이러스


사람이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콧물, 기침, 열 등 코감기 증상이 나타난다.

코로나바이러스는 기침이나 재채기를 통해 공기로 전염되며, 악수 등 신체접촉을 통해서도 옮을 수 있다.

글의출처 http://www.doopedia.co.kr


병징 및 감염경로는


주로 발열(체온 측정시 38℃ 이상)이 첫증상이며 오한, 두통, 근육통 등 전신적인 불편감이 동반되기도하며 일부환자에서는 초기에 미약한 호흡기 증상이 나타난다.


2~7일이 지나면 가래가 없는 마른기침이 나타나고 혈중산소포화도가 낮아진다. 대부분의 환자는 회복이 되지만 10~20%의 환자에서는 호흡부전이 나타나고 인공호흡이 필요하게 된다.


증상으로는


잠복기는 매우 짧으며, 구토를 하고 설사는 감염 후 1-3일 까지 진행되며 분변은 점액성, 수분을 포함하며 녹황색, 오렌지색 악취나는 혈변을 배출하게된다.


증상은 설사와 탈수, 기력감퇴, 구토, 식욕부진을 일으키며, 본 병는 구토, 설사를 주요증상으로 하고 강아지나 성견에서 일반적으로 다발한다.


코로나바이러스의 치료방법 및 치사율과 치료방법은


코로나 바이러스 증상


현재까지는 지역사회에서 감염된 원인을 모르는 중증비정형폐렴에 적합한 치료를 하도록 권하고 있으며,


아직까지는 치료법에 대한 충분한 정보가 없고 비정형폐렴을 치료할 수 있는 항균제를 투여하고 항바이러스(oseltamivir 또는 ribavirin)제를 투여해볼 수 있다.


그리고 스테로이드를 항바이러스제와 함께 경구 또는 정맥 투여해볼 수 있다.


치사율에 관해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


80 ~ 90%의 대부분 환자는 6-7일째 증상이 호전이 되며, 10~ 20% 정도의 환자는 증상이 악화되어


급성호흡곤란증후군(acute respiratory distress syndrome)이 발생하여 기계호흡이 필요할 정도 중증으로 발전한다.


사망율은


3-4% 정도이며, 다른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에 높아진다고 한다.


글의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코로나바이러스 (농식품백과사전)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