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경자년 토정비결은 삼재띠와 운세 사주가 궁금하다
반응형

2020 경자년 토정비결은 삼재띠와 운세 사주가 궁금하다

반응형

2020 경자년 토정비결, 삼재띠, 운세와 사주가 궁금하다.


토정비결


토정비결은 새로운 한해의 신수를 예측하는 술서로서 팔괘, 열두달의 신수를 하늘과 땅, 물과 불, 산, 천둥, 바람을 연결하여 모든 만물의 근본을 통해 1년 동안의 운명에 관해 미리 알아보고 신년의 신수를 점친다. 


그럼 토정비결을 보는 시간적인 방법과 공간적 존재나 환경을 연관지어보는 두가지 방법


2020 신년운세



시간을 기준으로 하여 풀어보는 첫번째 방법

 

시간적인 방법으로 풀이할 때 그 괘의 숫자는 144개가 된다. 사람이 태어난 생년월일시를 기본으로 하여 사주를 풀이한다. 하루를 24시로 보는데 12시각에 또다른 12시각이 동시에 존재한다고 보아 144시각이라고 시간을 정의한 것이다. 또한 1년을 볼때에 음력과 양력이 다르다.


양력은 1년을 365일 또는 366일로 보고 음력은 평년과 윤년으로 나누어 평년은 354일 윤년은 384일로 구분된다. 작은 달은 29일이며 큰 달은 30일을 기준으로 하며 윤년이 4년만에 한번씩 큰 달로 들게 되어 윤년은 평년보다 30일이 더 많게 된다. 그래서 1년 신수를 풀이할 때에는 매일을 기준으로 하여 384괘로 풀이가 되어야 한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으나 토정비결은144괘로 풀이하고 있다.


또한 상중하의 세 괘를 만들고 그 이름을 태세(太歲), 월건(月建), 일진(日辰)이라 하여 이를 바탕으로 1년의 신수를 설명하고 144장 7,056괘로 그것을 잘 나타내고 있다.

 

토정비결은 또한 일년의 신수를 팔괘로 정하게 되며 이는 항시 변화하는 환경에 빗대어 설명하고 있다. 하늘 땅 불 물 산 못 바람 천둥 등을 사람의 운명과 연관지어 풀이하였다. 팔괘를 기준으로 할 때에는 팔괘와 변하는 획수인 여섯을 곱하며 변수라 일컬어지는 숫자 3을 곱하여 144괘가 나오게 되어 그 내용을 보게 된다.

 

토정비결은 일년의 신수를 월별로 자세히 나누어 설명하고 있으며 그 문구를 정확이 칭하지 않고 싯구로 써서 받아 들이는 사람의 입장에서 너무 낙망하지 않도록 하여 쓴 술서이다. 그 과학적인 원리로 인하여 아직까지도 변함없이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예언서라 하겠다.




토정비결과 사주풀이에 관해 어떻게 이해할것인가

 

사람이 살아감에 있어 토정비결을 보는 것은 앞으로의 인생에 대한 제시를 해주기를 바라는 마음이라고 볼수있다.


사주풀이의 기본은 음력으로 보며,  사람들이 사주를 보고 토정비결을 보는 것을 정말 맞는지 그렇지 않은지에 대해서는 본인만이 알 수 있는 부분이고, 옆에서 아무리 잘못을 지적을 해준다 하여도 본인이 실천을 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아무 소용이 없다.


본인의 가야하는 길을 잘 알고 깨우쳐 나아가는 것에 있어서는 본인에 몫이기 때문에 이점을 늘 생각 하시어 자신의 인생에 도움이 되어야 할 것이다.


사주풀이가 좋지 않게 나왔다 하여 비관을 하는 것보다 어떻게 해야 피해갈수 있는지에 대해 먼저 생각을 한다면 큰 부담은 없을 것이다.


늘 항상 좋은 것들만 생각하고 일어날 수 있는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


사주에 의지하기 보다는 본인의  안정과 인생의 풍요를 위해서는,   새로운 가치관를 찾기 위해서 노력해야 하며, 늘 생각이나 모든 것들을 발전을 해야 한다.


2020 아홉수


아홉수에 관한 이야기


아홉수는 원래 여자에게만 해당되던 것이었으며 나이도 열아홉에만 해당된다.


동양에서는 9를 10에 이르지 못한 불완전한 숫자로 여기며

동양 사상에서 9의 다음 수가 완성이나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는 영(0)이고, 무엇이든 끝날 때가 가장 조심스럽고 그래야 다시 시작할 수 있다는 생각이 투영되었다고 합니다. 음양 이론으로 보면 9는 양수 1, 3, 5를 더한 양(陽)을 대표하는 노양수(老陽數)로서 양(陽)이 꽉 찼으면 변화하기 마련인데 49살이 50살로 넘어가기 어렵다고 말이 있듯이 변화르 앞두고 끝까지 조심해여 한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여성이 열아홉이 넘어가도록 시집을 못가고 있으면 원가 문제가 있어서 그럴것이라생각하던 것에서 비롯된 것이 후에 의미가 바뀌어 9세마다를 아홉수로 여기며

아홉이 든 수. 남자 나이에 이 수가 들면 결혼이나 이사와 같은 일을 꺼리게 되었다.


여기서 아홉수란 대운이 바뀌는 나이의 한살전 이라고 하며, 정통의 사주에는 아홉수라는 의미는 없다고 한다.


대운이 바뀌는 시기는 남자는 끝수 1, 여자는 끝수 4


남자는 끝나이가 0살일때가 아홉수


그러니 0살 10살 20살 30살이된다


여자는 끝나이가 3살일때가 아홉수가 된다.


아홉수는 단순히 9세.19세 29세..가 아니라, 사람마다 각각 주어진 사주의 특성에따라 대운수(大運數)라는 것이 정해져 있어서 대운수가 1이 되는 사람이있고 2. 3. 4....0 이 되는 사람도 있게되어 사람마다 대운수가 다르게됩니다.


여기서 9수에 해당이 되든, 8수에 해당이되든 기타 다른 숫자에 해당이되든 그 해당하는 1. 2. 3. 4....0수의 대운수를 가진사람이 대운(大運:10년씩들어오는운)에서 나이에따라 흐르게되므로 10년주기로 대운이 바뀌게되어 10년이 넘어 갈때마다, 건강상 탈이나거나 갑자기 일이 막힌다거나 신변에 여러가지 안좋은 일들이 잠시 나타나는 현상을 말한다. 따라서 누구나 다 9에 해당하는 아홉수가 될수는없으며 각자 사주에따라 대운수가 다르게 된다는것을 이야기 드린다.


​여성분의 대운수(大運數)는 아홉수가 아닌, 4수에 해당되낟. 그러면 나이에따라 4. 14. 24. 34세..순으로 본인의 대운이 바뀌게되며. 남성분은 1수에 대운이 바뀌는것이니 11. 21. 31. 41세..순으로 나이에따라 본인의 대운이 바뀌게 된다는것을 이해하면 된다.


끝으로 믿지는 않지만 되도록이면 피해가는것도 방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